학회 소개
미학예술학 및 그 인접학문에 관한 연구활동과 그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!
한국미학예술학회는 "미학, 예술학 및 그 인접학문에 관한 연구 활동과 그 발전에 기여함"을 목적으로 1989년 7월 22일 [미학예술학연구회]로 설립되어, 1994년 11월 5일 [한국미학예술학회]로 개칭된 이래 오늘에 이르렀습니다.
현재 본 학회는 미학과 예술학은 물론, 관련 분야의 학제적 네트워킹을 목표로 삼는 300여 명의 연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, 매년 3회 (3월, 6월, 10월)의 정기학술대회와 3회(2월, 6월, 10월)의 학술지 발간을 통해 각 분야의 연구를 심화시키고 질적으로 향상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.

본 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 「미학예술학연구」는 1991년 창간되어 2015년 3월 현재까지 43집이 간행되었고, 2004년 미학 및 예술학 분야에서는 처음으로 한국학술진흥재단(現 한국연구재단) 등재지로 선정되어 그 학문적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. 그 후에도 한국미학예술학회는 학술지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 그 학문적 체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.
현재 「미학예술학연구」는 미학 및 예술학의 전통적인 이론적 담론뿐 아니라 예술현장의 실천적 담론까지 포괄하고 있으며, 다양한 예술현상과 철학, 종교, 과학 등을 통합하는 융복합적 논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, 예술 및 문화 현상에 대한 다각적인 학문적 성찰을 주도하고 있습니다.